본문 바로가기
재미 in 독서기록

책들의 부엌 김지혜 소설 독서기록 리뷰

by 2002호 2023. 3. 17.
반응형

책들의 부엌 소개

스타트업을 창업해 몇 년간 앞만 보며 달려왔던 주인공 유진, 우연히 찾아간 소양리에서 마법에 걸리듯 붓 카페를 열기로 마음먹고 서울 생활을 미련 없이 정리한다. 입맛에 맞는 음식을 추천해 주듯 꼭 맞는 책을 추천해 주고 책과 어울리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힐링하는 곳, 숨겨뒀던 마음까지 위로받고 격려받는 곳, '소양리 북스 키친'은 그렇게 문을 연다. 그리고 그곳을 찾아온 삶에 지친 사람들은 각자의 사연이 있고 고민이 있다. 우연히 '소양리 북스 키친'을 방문한 손님들은 맛있는 책 한 권과 함께 휴식을 취하며 위로를 받고 일상으로 돌아갈 힘을 얻는 소설책이다.

'책들의 부엌'에서는 '소양리 북스 키친'을 찾아온 인물 각각의 메피소드를 통해 다양한 고민을 말한다. 삶에서 휴식이 필요한 순간, 우연히 방문하게 된 소양리 북스 키친에서 그들은 휴식과 대화를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한 발 앞으로 나아갈 힘을 충전하며 된 소양리 북스 키친에서 그들은 휴식과 대화를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한 발 앞으로 나아갈 힘을 충전하며 어느덧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일상으로 돌아간다. 쉬는 것만으로도 일상의 원동력이 되는 것처럼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는 곳 시간이 한 템포 느리게 흘러가는 소양리 북스 키친에서의 하루는 우리가 바라는 '일상의 작은 쉼표;가 될 것이다. 이곳은 누군가에겐 숨겨뒀던 마음을 꺼내서 보여주고 삶에서 잠깐씩 휘청일 때마다 마음이 쉬어가는 비밀스러운 아지트 공간이다.

책들의 부엌

책들의 부엌을 읽고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읽기 시작했다. 초반에 인기가수 다이앤이 나오는 에피소드로 시작했기에 연예인이 일상이 재미있게 느껴져서, 읽어 내려가다가 어느새 '소양리 북스 키친'에 함께 머물고 싶다고 생각하는 나를 발견했다.

"우울하거나 화가 나면 정신없이 빠져 읽을 수 있는 책을 집어 들었어요. 탐정 추리 소설이나 판타지 이야기 같은 거로요. 소설 속 세계에 빠진 순간만큼 음 진통제를 삼킨 것처럼 현실의 고통을 잊을 수 있어요. 그것뿐만이 아니에요. 책의 세계에 빠져 잇다 보면 등장인물이 문득 나한테 이렇게 말하는 것 같거든요. '인생에 참 어이없는 일이 많이 생기지 진짜 이 정도일 줄 몰랐지?"

"책이 진통제라는 얘기는 난생처음 들어보네요."

라는 유진과 수혁의 대화에서 나는 '책을 이토록 사랑하는 사람도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이 친구이고 위로가 되는 거겠지? 나는 아직 그 정도로 책과 친한 것은 아닌 것 같지만, 조금은 책과 친구가 되어가는 것 같다.

감수성 폭팔하는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도 후반부에는 눈물을 글썽거렸다.

그만큼 몰입해서 읽었던 것이겠지. 

에필로그까지 다 읽고 끝나면서, 든 생각은 "아~! 나도 '소양리 북스 키친' 같은 곳에 가보고 싶다. 읽으면서 뭔가, 예전에 방송했던 '효리네 민박'도 생각이 나면서, 쉬어가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렸다.

그렇게 나는, 책을 읽으면서 나도 함께 힐링을 하고 있었다. 그야말로 '소양리 북스 키친'에서 나도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휴가기간에 제주도로 여행 갔을 때 머물르며 좋은 기억과 추억으로 남아있는 게스트 하우스 생각도 나면서, 잔잔하게 내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힐링이 되었던 책이다. 일상에 지치신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책들의 부엌(큰글자도서)
큰글자도서 소개 리더스원의 큰글자도서는 글자가 작아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에게 편안한 독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책 읽기의 즐거움을 되찾아 드리고자 합니다. ★★★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이을 2022년 최대 기대작! ★★★ 갓 지은 맛있는 책 냄새가 폴폴 풍기는 여기는 ‘소양리 북스 키친’입니다 스타트업을 창업해 몇 년간 앞만 보며 달려왔던 주인공 유진, 우연히 찾아간 소양리에서 마법에 걸리듯 북 카페를 열기로 마음먹고 서울 생활을 미련 없이 정리한다. 입맛에 맞는 음식을 추천해 주듯 꼭 맞는 책을 추천해 주고, 책과 어울리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힐링하는 곳, 숨겨뒀던 마음까지 위로받고 격려받는 곳, ‘소양리 북스 키친’은 그렇게 문을 연다. 그곳을 찾아온 9명의 손님들에게는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
저자
김지혜
출판
팩토리나인
출판일
2022.10.05

 

 

728x90
반응형